3. 외부 라이브러리 추가하기(jar 파일 추가하기)

이번에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저는 처음에는 jar파일을 app/libs폴더안에 복사만 하면 끝인 줄 알았습니다.

하지만 안되더군요.


그래서 확인한 결과 다음과 같이 라이브러리를 등록해야지만 가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.


우선 원하시는 jar파일을 app/libs폴더안에 복사를 합니다. 그러면 Android-Studio에서는 자동으로 파일을 인식하여,

파일 트리에 방금 추가한 jar 파일이 추가되게 됩니다.


해당 파일이 추가되었음을 확인하셨다면, 해당 파일을 선택합니다.

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, 팝업 메뉴를 보면, [ Add As Library...]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[ Add As Library...] 를 선택 후, OK를 눌러주게 되면 자동으로 빌드가 됩니다.


빌드가 완료되었다면, app/libs폴더안의 추가한 jar파일에 삼각형이 생긴 것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.


이렇게 해서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.


역시 처음 다루는 툴이다보니, 적응하기가 어렵네요.

제가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해볼려고 1시간을 해매고 있었습니다. ㅠㅠ

여러분들 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.


'안드로이드 > 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. Android Studio Theme 변경하기.  (0) 2014.08.14
1. Android Studio 설치(Ubuntu 환경)  (0) 2014.08.14

+ Recent posts